로고   | 즐겨찾기추가
  1. 이용안내
  2. 서비스소개
  3. 전자입찰교육
  4. 고객지원
  5. 입찰정보
  6. 채용정보
제품특징
주요화면
공동도급사찾기
투찰가예측
개찰결과(가격점수확인)
조달청_최저가적정성평가
HOME > 이용안내 > 투찰가예측 
  발주처별 사정율을 이용한 투찰가 예상과 복수예가 통계자료를 이용한 투찰가 예상방법 입니다.
  발주처별 사정율통계 자료 및 투찰업체 성향을 이용한 투찰가 예상
‥ 낙찰통계 화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발주처의 입찰결과 현황이 나타납니다.
 
‥ 낙찰결과 목록입니다.
‥ 최근개찰일 순으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.
‥ 참여업체수 낙찰사정율을 검토하여 투찰하기 위한 사정율을 결정합니다.
 
‥ 낙찰통계그래프설명
 
‥ 파랑색선[낙찰사정] : 위에서 설명한 사정비율그래프입니다.
‥ 빨간색선[예가사정] : 선택한 한건에 대한 복수예가가 조합된 1365개금액을 사정율 0.1%간격으로 그안에 분포하는 복수예가숫자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.
‥ 막대그래프[투찰사정] : 선택한 한건에 대한 투찰업체들의 사정율을 0.1%간격으로 몇개의 업체가 투찰을 했는지 나타낸 그래프입니다.
‥ 빨간색선과 막대그래프는 그래프 오른쪽 숫자를 보고 건수를 확인하면 됩니다.

Tip : 위의 그래프중 선그래프으로 된 ‘낙찰사정’, ‘예가사정’은 높을수록 낙찰확률이 높고
막대그래프로 된 ‘투찰사정’은 낮을수록 경쟁업체가 없으므로 낙찰확률이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.
결과적으로 선그래프가 높고 막대그래프가 낮은 곳을 찾아 투찰하는 것이 낙찰 가능성이 높습니다.
(위의 그림의 경우 -0.3 ~ -0.2 사이나, -0.2 ~ -0.1 사이가 많이 차이가 나므로 이곳이 낙찰 가능성이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.)
 
  복수예가 통계자료를 이용한 투찰가 예상
‥ 검색한 발주기관의 복수예가(낙찰자료)를 이용하여 현재입찰의 복수예가를 예상후 투찰가격을 결정합니다.
 
‥ 리스트를 더블클릭하거나 회색박스를 클릭하면 체크표시가 됩니다.
아래에서 복수예가산출시 체크된건의 평균값으로 복수예가 15개를 예상합니다.
‥ 목록에는 입찰일을 기준으로 최근 공사건부터 표시되고, 공사건에 대한
공사종류, 공사명, 참여업체수, 기초금액, 예정가격, 사정비율, 복수예가 사정율등이 표시됩니다.
‥ 복수예가 사정율은 1번부터 15번까지 앞에서부터 금액이 큰순으로 표시되고, 마이너스 사정율은 빨간색 글씨로 표시하고,
추첨된 복수예가 번호는 분홍색 바탕색으로 표시 하였습니다.
 
‥ 왼쪽 ‘낙찰사정율 그래프’는 목록에서 표시된 공사건의 사정율을 그래프로 표시한 겁니다.
‥ 그래프 막대 파란색은 ‘+’사정율 빨간색은 ‘-’사정율을 표시하고 맨 왼쪽부터 최근건순으로 표시 하였습니다.
‥ 그래프는 위의 낙찰결과 목록중에서 최근 80건만 표시합니다.
‥ "0" 에 가까운 쪽이 최근입찰건입니다.
‥ 예을들어 왼쪽 그래프를 평가하면, 최근 공사건은 주로 ‘+’에서 많이 낙찰되었고, 오래된 공사건은 ‘_’에서 많이 낙찰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.
 
‥ 복수예가 산출 그래프’는 선택한 공사건에 대한 복수예가 15개 각각의 사정율을 그래프로 표시한 것입니다.
‥ 위 내용은 발주기관이 조달청이므로 ‘+2’ ~ ‘-2’ 사이에 복수예가가 포함되었고,
일정한 간격으로 분포하였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.
 
‥ 50억 이상인 경우 사정율에 따라 변경되는 투찰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.(블랙홀확인)
‥ 항목중 ‘투찰차액’은 위 내용처럼 금액순으로 출력될 때 현재 투찰가격과 그 아래 투찰가격과의 차이를 표시합니다.
(예을 들어 1번의 투찰차액은 1번과 2번의 투찰금액 차이를, 2번의 투찰차액은 2번과 3번의 투찰금액 차이를 표시)
‥ 투찰차액이 작을수록 그 곳에서 낙찰될 가능성이 높은 경우입니다.
 
 
로고 개인정보취급방침  | 회원약관  |   관리자문의메일
(주)비드마스타 | 인천 계양구 계산새로71 하이베라스빌딩 C동 1010호
사업자등록번호 122-86-17372 | 통신판매업신고 계양 2011-인천계양-0255
FAX : 050-6887-7799 | E-mail : bidplus@daum.net
COPYRIGHT ⒞BIDMASTER company.All rights reserved.